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HOME > 나눔터 > 아름다운 글  

 
작성일 : 18-01-11 07:43
주님은 일 처리를 완전하게 하십니다.
 글쓴이 : 이석진그레고리오신부
조회 : 838   추천 : 0  

주님은 일 처리를 완전하게 하십니다. <마르코 1, 40-45>

나병 환자를 치유하시고, 타이르시고, 병이 난 것을 사제에게 보여 활동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살아가도록 배려해주셨습니다남의 일을 보는데 형식적, 피상적 해결이 아니라 전적으로 편하게 살도록 처리하시고 보살펴주십니다.

"한 명의 예비 신자 불러놓고 열 사람을 잃어버린다."란 말이 있습니다. 세례를 주고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 하면 찾았던 보물을 잃어버리는 어리석은 사람이 됩니다.

 

백년해로를 약속하고 관리 부족으로 남이 되어 버리는 불행을 갖지 말아야 합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살아가는데 장애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공동체의 중요성도 강조되어야 하지만, 공동체의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중요성도 강조되어야 합니다. 우리 속담에 "남의 일을 봐주려면 삼년상을 봐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임기응변적 대처나 처리는 더 많은 일거리를 만드는 경우가 됩니다.

 

"한 번 해병대는 영원한 해병대"란 말은 씩씩한 군인들의 사명 의식을 깨우쳐줍니다. 아이를 낳고 힘들다고 죽게 내버려 두는 사람들, 병이 들었는데 제대로 돌보지 않아 불행한 일을 당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제는 본당에서 장애가 육체적이거나 정신적이거나 끝까지 돌보아 일치의 길을 가도록 이끄는 지혜와 사랑이 주님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기도의 힘을 받도록 기도합니다,

 


최미현 18-01-17 17:34
답변 삭제  
주님은 남의 일을 보는데 전적으로 편하게 살도록 처리하시고 보살펴주십니다. 지혜와 사랑이 주님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