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HOME > 수도원 > 베네딕도회  

 
작성일 : 07-09-19 05:07
오딜리아 연합회의 역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0,887   추천 : 0  
[오딜리아 연합회의 역사]
 
 
 오딜리아 연합회는 1884년에 창설되어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나갔다. 먼저 수도승들을 동 아프리카에 선교사들로 파견하였는데, 그들 가운데 대부분이 순교하거나 병으로 인해 사망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시아 쪽에도 눈을 돌려 1909년 2월 최초로 두 명의 수도승들을 한국에 파견하였는데, 이는 당시 조선교구장 뮈텔(Mutel, 閔德孝) 주교의 요청에 의한 것이었다.
 
 1923년에는 필리핀 마닐라 대교구에 수도 공동체들을 설립하였다. 그러나 이 수도원들은 1940년에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다 주교의 요청으로 1983년에 다시 디고스에 성 베네딕도 수도원을 설립하였다. 1990년에는 고아들을 위해 설립된 인도의 쿠밀리 수도원이 오딜리아 연합회에 편입되었다.
 
 또한 1923년과 1959년에는 베네주엘라와 콤롬비아에 각각 공동체를 설립하였고, 1924년에는 북미에도 진출하여 미국 뉴튼에 공동체를 설립하였다.
 
 그 이후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전 세계 여러 나라에 뿌리를 내려 각 지역교회들 안에서 베네딕도회적 삶을 통하여 그 영성과 복음 선포에 기여하고 있다.
 
(독일 슈바이클베르그 수도원)
(독일 슈바이클베르그 수도원 성당 내부)
 
(독일 슈바이클 베르그 수도원)
 
슈바이클베르그 수도원의 파이프 오르간
 
 
=======================================================================
<독일 북부에 있는 쾨닉스 뮌스터 수도원>
 
 왜관 수도원의 진토마스 신부님은 이 수도원에서 파견되어 한국에 오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