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HOME > 수도원 > 베네딕도회  

 
작성일 : 07-09-19 05:03
오딜리아 연합회의 특성과 사명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1,024   추천 : 0  
[오딜이아 연합회의 특성과 사명]
 
안드레아스 암라인 신부는 베네딕도회적 소명에 선교소명을 결합시켰는데, 이는 베네딕도회 영성을 바탕으로 할 때 보다 효과적인 선교가 가능하리라는 생각에서였다. 베네딕도회적 소명과 선교적 소명이 결합되어 있다는 것이 바로 이 연합회의 특성이라 할 수 있겠다. 다시 말해 수도생활의 베네딕도회적, 선교적 특성을 지닌다.
 
 ‘안으로는 수도승, 밖으로는 선교사’라는 이상을 표방하는 이 연합회는 다음 두 가지 요소를 기본 사명으로 한다. 즉 ‘베네딕도회적 수도승생활의 실현’과 ‘전체 교회의 선교사명에 협력’하는 것이다.
 
 이러한 창설의 기본 정신에 따라 다른 선교회처럼 일정한 지역을 맡아서 교구와 본당 중심으로 선교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교구 내에 수도원을 세우고 수도원을 중심으로 학교운영 및 예술 활동 등을 통해 문화적으로 교구 전체의 사목을 돕는 데 있었다. 그러나 창설 즉시 진출한 동 아프리카(현재 탄자니아)에서는 신부들이 교구 중심의 선교활동을 하였으나 한국에서는 교육사업을 통한 기본적인 선교방침을 실현시킬 수 있었다.
 
(오딜이아 연합회의 주보 성인인 오딜이아 성녀 - 눈먼이들에게 빛을..)
 
(독일 뮌스터슈바르작 수도원 전경)
 
(공동기도를 준비하고 있는 뮌스터슈바르작 수도원 수도자들 - 이것을 수도원에서는 스타씨오(Statio)라고 한다)
 
(뮌스터슈바르작 수도원 성당 내부)
 
(뮌스터슈바르작 수도원 재무로 일하시며 수많은 영성저적을 저술하고 있는 안셀름 그륀 신부님)
 
뮌스터슈바르작 수도원 성당 내부